안전한생리대 허그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시사매거진


지난 4일 진행된 ‘2018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大賞 시상식(여성신문 주최)’에서 여성들에게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허그미(주식회사 허그몬)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안전한 생리대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본 시상식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민권익위원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사)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장관상과 총 5개 부문으로 선정된 26개의 기업·기관 단체 수상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허그몬은 “여자는 여자가 제일 잘 안다”는 일념 하에 허그미 기획 및 개발팀 직원들을 여성으로 구성하여 여성들의 의견이 존중되는 사내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탄력적인 근무환경 제공으로 반차·연차 및 생리휴가가 자유로워 여성이 일하기 좋은 사내정책 및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다.

제품면에 있어서는 롱팬티라이너 외형의 흡수력을 갖추고 있는 허그미 순면커버 울트라라이너를 개발하였으며 생리대를 사용할 때 생기는 여성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하여 제품 중앙부의 접착제를 과감하게 없앴다.

뿐만 아니라 2018 제 12회 여성인권영화제 FIWOM 및 2018 제 9회 광주여성영화제 WFFIG 등에 후원 참여를 통해 여권신장(女權伸張)에 기여하는 외부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온 바 있다.

허그미 관계자는 수상소감에 대해 “진정으로 여성을 위한 생리대를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이뤄낸 것 같아 가슴이 벅차고 뜻 깊은 상을 받은 만큼 더욱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허그몬은 많은 여성들이 허그미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제품 20%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사매거진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허그미 생리대 라인업

허그미 순면커버 팬티라이너

허그미 순면커버 울트라라이너

허그미 순면커버 중형

허그미 순면커버 대형